AARRR 마케팅 방법론은 Acquisition(인지), Activation(활성화), Retention(재사용), Revenue(매출발생), Referral(추천)하는 과정을 단계적으로 나누어 분석한 것이다. 즉 사용자가 서비스를 최초로 인지하여(Acquisition), 첫 사용을 하고(Activation), 나중에 또 사용을 하러 와서(Retention), 매출을 발생ㅅ키고(Revenue), 주변 사람들에게 사용해보라고 추천(Referral)하는 것이다.
이 방법에 따라서 각 단계별로 사용자들이 얼마나 남아 있는 지를 그려보면 아래 단계로 갈수록 해당되는 사용자 수가 줄어든다. 그리고 그 모습이 마치 깔때기처럼 생겨서 AARRR 마케팅 분석을 ‘깔때기 분석’이라고도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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