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테크란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과 재테크(財Tech)의 합성어로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에서 특정 행동을 수행하고 금전적 보상을 받는 행위 전반을 지칭합니다.
앱테크의 종류로는 크게 만보기, 출석체크, 오퍼윌 광고, 설문조사 등이 있는데요.
종류 | 주요 앱 |
만보기 앱테크 | 토스, 모니모, 캐시웤,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등 |
출석체크 앱테크 | 금융, E-커머스, 멤버십 앱 등 다양한 앱에서 제공 |
오퍼윌 광고 | 하나머니,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페이북 |
설문조사 앱테크 | 엠브레인(패널파워), 한국리서치(MobileCX), 마켓링크(서베이링크), 오픈서베이(오베이), 롯데멤버스(라임) 등- |
만보기는 이용자의 걸음 수를 측정해 조건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캐시워크 처럼 만보기 특화앱이 있거나, 토스 뱅크와 같이 특정 앱 내에 서비스로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출석체크의 경우 매일 앱을 접속하거나 특정 행동(캐시슬라이드) 시 보상을 제공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는 대체로 앱 활성화를 위해 활용되는 마케팅 기법이기도 합니다. 주로 금융앱, 멤버십포인트앱, E커머스앱 등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퍼윌 광고는 앱 내에서 다양한 광고 참여 활동을 하는 경우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벤트를 참여하거나, SNS를 구독하거나 앱을 설치하는 등의 행위를 하면 보상을 주는 앱테크입니다.
마지막으로 설문조사는 본인에게 맞는 설문을 참여할 경우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다른 앱테크에 비해 시간이 많이 들지만 그만큼 보상이 높은 편입니다.
저는 이 다양한 앱테크 중 설문조사를 가장 추천하는데요. 그 이유는 세 가지 입니다.
첫번째로는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설문조사 부업 앱테크는 인테넛 PC버전도 있지만, 앱으로도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직장인들이 출퇴근할때 지하철 또는 버스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두번째로는 금액 보상이 큰 편입니다. 다른 앱테크의 경우 1포인트에서 최대 30포인트 정도 제공하는 반면, 설문조사 앱테크 설문조사 부업의 경우 최소 30포인트에서 최대 5,000원까지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보상을 많이 주는 만큼 최대 30분까지 소요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상이 아닌 경우 바로 설문조사에서 빠져나가게 되며 이 경우 약 30에서 50포인트를 제공하게 되어 꽤 짧은 시간동안 큰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답니다.
세번째로는 추천링크를 통해서 쉽게 포인트를 모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엠브레인, 서베이 설문조사 앱의 경우 추천인코드를 통해 약 1,000원 이상의 리워드를 얻을 수 있는데요. 추천인과 추천을 받는 사람 모두 큰 리워드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가입자 및 추천인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추천인 코드 안내드리고 마치겠습니다.
- 서베이 링크 추천 코드 : F97EEB
- 엠브레인 추천 링크 : https://bit.ly/4bXJUi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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